박지선 H.O.T. 학벌 키 나이 수상 팬클럽
본문 바로가기

연예

박지선 H.O.T. 학벌 키 나이 수상 팬클럽

옥탑방의 문제아들 프로그램에 출연해 H.O.T. 오랜 팬이 었으며, 콘서트장에서 멤버 문희준이 '우리 좋아해주는것도 고마운데 시험이죠? 시험 잘 봐야해요'라고 말한것을 듣고 그 말 한마디에 전교 1등을 했다고 말해서 웃음을 자아냈다.

박지선 2007년 KBS 공채 22기로 데뷔했다. 당시 개그전사 300에서 갈라져 나온 코너인 3인3색이란 코너를 통해 일찍이 대중에 이름을 알렸다. 

이 때부터 못생긴 여자 역할 전문 개그우먼이 되었다.실제로 출연한 코너 대부분이 외모와 관련된 개그다. 데뷔 초엔 알려지지 않았지만, 점차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무려 고려대학교 교육학과를 졸업한 수재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

데뷔년도인 2007년에 바로 KBS 연예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했다. 이 때 동기 개그맨 박성광에게 "성광 오빠, 사랑해!! 내마음을 받아줘!!"라고 고백했는데, 박성광이 인상 쓰는 모습이 그대로 카메라에 잡혔다

그 외에도 2008년 우수상, 2010년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상복이 많은 개그우먼이다. 개그콘서트에서 사상 최초로 KBS 연예대상에서 신인상, 우수상, 최우수상을 모두 수상한 개그우먼이다.

이후 박성광과는 봉숭아 학당에 동반출연할 당시 한동안 커플구도였고 박휘순이 투입된 후 삼각관계로 분위기를 이어나갔다. 

2011년 MBC 시트콤 하이킥 짧은다리의 역습에서 박하선의 동료 영어교사 역할로 출연했다. 극중에서는 주로 못생긴 외모에 남자복까지 없는 신세를 한탄하거나 노처녀 히스테리를 부리는 모습이 많이 나오며, 특유의 재미있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었다.

이 점을 이용해 봉숭아 학당에서 디스당하기도 하고, 희극 여배우들에 출연했을 당시, 못생긴 외모로 인해 여고생 시절 선생님에게  "너 같은 애는 공부밖에 살 길이 없어!"라는 소리를 듣고 열심히 공부해서 고려대학교에 입학했고, 교사가 되기 위해 임용고시를 준비할 무렵, 이 때까지 주입식 교육의 노예였던 것에 의문이 들기 시작하고 '자기가 가장 행복했던 게 언제였지?'라고 생각하다가 반에서 자기 친구들 3~4명 모아놓고 웃겼을 때가 가장 행복했다고 떠올렸다.

이후에 KBS 공채 코미디언으로 발탁되면서 공부 이외의 방법으로도 살 길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 말과 저는 제가 못생겼다고 생각한 적 없어요. 독특한 매력이 있다고 생각해요. 이렇게 생긴 얼굴은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잖아요.발언해서 화제가 되었다.

개그콘서트에서도 "엄마도 저 속였잖아요! 열심히 공부해서 대학교 가면 남자친구 생긴다고 갔는데 안 생겼잖아요!"라고 하거나, "내가 명문대인 고려대학교를 나왔는데, 지금 이렇게 얼굴 가지고 웃기는 일을 할줄 알았으면 뭐하러 옛날에 공부를 열심히 해서 그 좋은 학교를 갈 필요가 있었나 하는 생각에 서글프다''라는 자학개그를 친 적이 있다.

이름 박지선 출생 1984년 12월 22일 (34세) 가족 부모, 오빠(1983년생) 학력 인천연성초등학교 연성중학교 연수여자고등학교 고려대학교 사범대학 국어교육학과 데뷔 2006년 연극배우, 뮤지컬배우 2007년 3월 KBS 22기 공채 개그맨